일본어과

학과소개

서울신학대학교 일본어과는 세계적 기독교 명문대학의 대열에 서서 “지성, 영성, 덕성이 조화된 창조적 기독교 지도자 양성”의 비전 가운데,
일본 선교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새 역사를 위해서 2011년 새로이 개설된 학과입니다.

기독교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잠재해 있는 창의성과 열정을 끌어내어 기독교적 소양을 지닌 글로벌 전문가로서의 길을
스스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사진

경기 인천지역의 동아시아 인재양성 선도대학으로서 발돋움하는 서울신학대학교 일본어과의 교육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부천과 경인지역의 중소기업단지와 송도의 경제자유구역 선도를 위한 통상인력을 양성한다.
둘째, 부천 및 경인지역의 '어두운 한구석 밝히기 운동'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간다.
셋째, 대기업의 사회적기업 활동 프로젝트의 일환인 지식나눔 멘토링사업을 꾸준히 수행한다.
넷째, 시티뱅크. 코피온. 국립국제교육원 등의 인턴프로그램을 개발하며 학생들의 인턴십체험을 독려한다.
다섯째, 협정교류대학 (도시샤 대학, 갓스이여자대학)의 어학연수 장학생을 선발하고 파견한다.
여섯째, 롯데관광과 산학협력을 맺고 일본고교수학여행단 가이드 현장연수를 주관하여 수행한다.

서울신학대학교 일본어과는 2011년 개설된 이래로 위의 전략들을 실질적으로 이행해 오고 있습니다.
내실있는 전략 프로그램들의 성실한 수행을 발판으로 하여, 어학의 경쟁력을 갖추고 기독교 신앙의 영성과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학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